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된 정원이 우리나라에? 세계최대 규모의 옥상정원 개방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된 정원이 한국에? 세계 최대 규모 옥상정원 개방

안녕하세요 잇님들~~ 오늘은 세종정부종합청사 옥상공원에 대해 포스팅을 합니다.이 포스팅은 행안부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짐을 알려드립니다.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된 정원이 한국에?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된 옥상정원이 한국에 있다는 사실! 알겠죠?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입니다. 이 옥상정원은 ‘세계 최대 규모의 옥상정원’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15개 청사 건물을 다리로 연결하여 조성되었으며 총길이 3.6km, 면적은 축구장 11 크기의 면적 79,194㎡로 2016년 단일 건축물로 조성된 옥상정원으로 세계 최대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세계 최대 규모의 옥상정원 먼저 전경을 만나보세요~ 우와~~ 끝이 안보여요… 정말 길고 넓죠?

구불구불한 형태의 옥상정원은 주변 경관 조망을 고려하여 서쪽 밀마루 전망대에서 동쪽 호수공원으로 점차 낮아지는 형태의 성벽 개념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성곽 주변을 돌며 성 안팎의 경치를 구경하는 전통놀이에 주목했다고 합니다. 사계절 테마, 계절별로 다양한 수종이 있으며 나라의 꽃인 무궁화원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세종청사 옥상정원에는 꽃, 나무, 유실수, 베리원 등 다양한 식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 정원을 구경하다가 과일이 열린 나무를 봤다면? 먹어도 OK! 옥상정원의 모든 것은 국민과 공유합니다~

그늘진 벤치도 많아 시원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고 화장실과 음수대가 완비되어 있어 쾌적하게 옥상정원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https://thumbnews.nateimg.co.kr/view610///news.nateimg.co.kr/orgImg/hi/2021/02/12/cdd9b87a-f656-46e4-8fb5-7d134df485cb.jpg여기서 잠깐만! 옥상정원 전 구역은 금연입니다! 모두의 건강을 위해서 꼭 지켜주세요!스카이라운지에서 즐기는 옥상 먹방 옥상정원에는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빙수, 커피 같은 카페부터 갈비탕, 냉면 등 식사 종류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정부청사 건물인데 출입이 가능한가요?정원이 청사 건물 옥상에 있어 여러 안전상의 문제로 사전예약을 통해 한정적으로 운영되었으나, 이번 시범개방 행사를 통해 양방향으로 인원 제한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옥상정원 출입을 위해 방문증을 착용하고 출입할 수 있습니다.사전답사를 통해 관람객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특히 어린이·노약자·장애인 등을 위한 안전 및 편의시설을 중점 점검하였습니다.개방구간 사전답사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세종시장, 정부청사관리본부장과 함께 사전예약 신청자분들까지 많은 분들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옥상정원 시범개방 구간은 1동부터 7동까지 약 1.8km입니다. 사전답사를 직접 해보니 한 30분 정도 걸리던데요! 입체적인 산책로와 아름다운 풍경 등을 보며 걸을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습니다.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개방, 신청방법은?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은 사진만으로는 매력을 담을 수 없습니다.그만큼 크고 아름답네요! 여러분이 직접 관람해 보는 건 어때요?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관람 신청 방법신청은 관람 예정일 이틀 전까지만 가능합니다!홈페이지에서 참가자 명단 서식 파일을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 [email protected]로 메일 보내주세요.신청은 관람 예정일 이틀 전까지만 가능합니다!홈페이지에서 참가자 명단 서식 파일을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 [email protected]로 메일 보내주세요.신청이 완료되면 예약번호가 부여되니 예약번호를 꼭 메모해서 기억해주세요! 방문 시 신분증이 필요하며 햇빛을 직접 쬐기 때문에 모자나 양산 등 차양을 지참하면 더욱 편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이 세종시의 랜드마크로 많은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선선한 봄바람이 부는 4월이 지나고 따뜻한 햇살을 느낄 수 있는 5월이 왔습니다. 우리 함께 5월의 봄을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에서 보내봐요~!신청이 완료되면 예약번호가 부여되니 예약번호를 꼭 메모해서 기억해주세요! 방문 시 신분증이 필요하며 햇빛을 직접 쬐기 때문에 모자나 양산 등 차양을 지참하면 더욱 편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이 세종시의 랜드마크로 많은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선선한 봄바람이 부는 4월이 지나고 따뜻한 햇살을 느낄 수 있는 5월이 왔습니다. 우리 함께 5월의 봄을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에서 보내봐요~!신청이 완료되면 예약번호가 부여되니 예약번호를 꼭 메모해서 기억해주세요! 방문 시 신분증이 필요하며 햇빛을 직접 쬐기 때문에 모자나 양산 등 차양을 지참하면 더욱 편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이 세종시의 랜드마크로 많은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선선한 봄바람이 부는 4월이 지나고 따뜻한 햇살을 느낄 수 있는 5월이 왔습니다. 우리 함께 5월의 봄을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에서 보내봐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