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 인터넷(IoT)은 이제 새로운 떠오르는 기술과 트렌드가 아닙니다. 잘 확립되었으며 계속적으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Gartner에 의하면, 2020년까지 새로운 전자 기기의 95%에 IoT기술이 도입되고 향후 2025년까지 215억개의 장치가 접속된다고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고도의 산업용 기기에서 아이의 장난감까지 수십 억개의 디바이스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습니다.IoT가 우리 일상 속에서 점점 침투되어 있는 것입니다. 소비자 수요도 스마트 제품으로 이동하고 있어요. 스마트 워치, 로봇 청소기 홈 IoT기기 등을 보면 이제 사람들은 갖고 있는 모든 장치가 네트워크에 접속된 지능적으로 작동하는 원격으로 접근하기를 기대합니다.IoT는 광대한 네트워크에서 동작합니다. 응집력 있는 시스템을 형성하기 위해서 함께 동작하는 다양한 컴포넌트가 관련하고 있습니다. 접속된 센서로부터 수집된 데이터에 근거하여 설비 및 디바이스에서 자율적인 태스크를 실행합니다. 이 프로세스 전체에 복수의 주체가 함께 참여하고 복잡한 IoT생태계를 형성합니다. 다양한 컴포넌트와 함께 IoT생태계가 무엇인지 앎으로써, IoT의 구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IoT를 이해하는IoT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려면 IoT가 무엇인지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IoT이 센서 장치, 소프트웨어를 접속하여 통신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자동화와 기계 학습을 통해서 행동하고 상호 작용하는 것입니다. 인터넷과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하여 상호 작용하여 접속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는 네트워크입니다. IoT의 중심에는 연결성이 있고 이것이 바로 이 기술이 기업으로 성장 기회를 제공 하는 이유입니다.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운영을 리모트로 자동화하고 제어하기 위해서 IoT을 사용하는 경우가 증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IoT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조직 내의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를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1개 중앙 위치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장치가 네트워크와 상호 작용하고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방법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테크놀로지에 의한 효율성과 생산성에 영향을 줄 가능성 있는 보안 프로토콜을 구현하고 데이터를 관리 가능할 뿐만 아니라 회사 자산을 추적 및 감시할 수 있습니다. IoT생태계는?IoT생태계는 IoT제품 및 서비스의 생성 및 제공을 주도하는 조직의 네트워크입니다. IoT시스템이 보다 정교하게 되고 전문화되면서 IoT생태계 참가자 간 상호 의존성은 갈수록 중요하다 복잡하게 되어 있습니다.IoT생태계는 급속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프로바이더와 유저를 장치에 연결하기 때문에 관여하는 모든 컴포넌트가, 생태계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이들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하드웨어의 같은 눈에 보이는 컴포넌트로, 네트워크나 스토리지 등의 소프트웨어와 처리 기능이기도 합니다.IoT 생태계/자료: 자바TpointIoT 생태계의 구성 요소IoT 생태계의 구성 요소IoT는 단순히 단일 기업에 의해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여러 기업으로 구성된 디지털 생태계와 기술이 없으면 안 되고 그래야 IoT플랫폼을 만들고 관리하는 수익화할 수 있습니다. IoT생태계와 플랫폼 기업의 관계는 매우 공생적인 집단적인 결과가 모든 참가자에게 유리하게 작용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합니다. 연결된 기기와 관련된 방대한 데이터 양으로 5G초고속 모바일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리얼 타임 데이터 관리·분석 등 다른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커져IoT생태계는 큰 존재감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IoT생태계에 참여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새로운 수익 IoT기술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고 스마트 빌딩, 산업 자동화를 위한 추진으로 예전에는 필요 없었던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런 IoT오화링그는 통신 회사를 포함 많은 기업에 전혀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합니다.효율성 증대 기업은 IoT생태계를 통해서 프로세스를 간소화·자동화하는 것이 효율성을 높이고 결과적으로 종업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가 보다 간소화되어 자동화되면서 자원이 적고 인적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면서, 보다 신속히 더 많은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IoT는 자동화와 새로운 서비스 오퍼링을 통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IoT생태계에 합류함으로써 사업 운영 방식이 더 좋은 방향으로 변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비즈니스 통찰력과 고객 경험 개선 IoT생태계의 기능을 통해서 제품이나 사ー비스오화링그, 운영 개선에 사용할 수 있는 실시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의한 분석에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최종 고객 환경에 좋은 영향에 연결됩니다.차별화 포인트 IoT생태계 속에서의 협력을 통해서, 회사는 파트너의 강점과 자원을 사용하여 경쟁과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가령 다른 방법으로는 접근할 수 없는 새로운 카테고리에 판매합니다.비즈니스 민첩성 향상 회사의 제품 포트폴리오의 격차가 타사 제품으로 채워질 가능성이 있어 IoT시스템을 더 빨리 시장에 내놓아 리스크를 상쇄하고 복수의 업계 참여자에 투자를 분산시키는 것으로 초기 자본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민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더 넓어진 도달 범위의 각 파트너는 다른 고객 관계를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은 종종 시장 도달 범위와 채용 속도를 높입니다. 또는 올바른 파트너십을 구축하면 IoT혁신과 가치 창출에 투입할 시간과 자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신+IoT생태계에 합류이 10년간 IoT플랫폼 시장을 이끌던 신 플러스는 IoT비즈니스의 성공의 열쇠는 다양한 IoT플레이어의 파트너십에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IoT서비스를 구성하는 하드웨어, 네트워크, 플랫폼 기업이 함께 성공 가능성이 높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새로운 킬러 서비스를 개발하고 비즈니스를 스케일 업할 접근의 핵심입니다. 신+를 기반으로 이런 IoT생태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 싶습니다.IoT생태계를 전략적으로 구축하면 경쟁 우위를 차지하게 된 IoT서비스의 구축과 관리가 훨씬 쉽게 됩니다. 신 플러스는 IoT플랫폼을 중심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IoT생태계를 만들고 이를 지속적으로 키우기 위해서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고 있습니다.심플러스 서비스 파트너고객 경험을 혁신하세요. 신 플러스는 서비스 파트너가 고객에게 IoT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합니다.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를 효율적이고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의 SaaS제공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파트너는 특정 Vertical영역에서 고객에 통합 IoT서비스를 제공하고 ThinQLUS플랫폼의 사용에 대한 비용은 서비스 수익 배분과 솔루션 라이센스 구입 방식으로 지불합니다.보다 구체적인 도입 방식이 마음이 된다면 신+ 까지 연락 주십시오!